2022년의 자동차씬에서 가장 핫했던 자동차는 무엇이었을까요? 여러 후보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쌍용의 토레스라고 생각합니다.
토레스가 나오고 나서 쌍용에 대한 인식과 이미지가 바뀌었을 정도로 센세이셔널한 차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쌍용에서 이번에 다시 한번, 프로젝트 U100 의 차명을 토레스 EVX로 확정지으면서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간만에 가슴뛰는 차가 또 나온 듯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토레스 EVX 예상가격, 주행거리, 전기차 보조금, 출시일까지 다 알아보겠습니다!
토레스EVX 살짝 보기
기존의 토레스에 관심있던 분들이라면 범퍼와 헤드램프 디자인이 바뀐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전기자동차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6슬롯 그릴 디자인이 짧게 끊은 형태로 변경됐습니다. 휠 디자인도 전기차스럽게 바뀌었죠. 지프가 생각나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토레스의 전기차 모델처럼 실내 역시 슬림하고 넓게 잘 빠졌습니다. 파노라마형 디스플레이가 보이시나요?
기존의 토레스와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정보를 제공하는 부분에서 확실히 기능적으로 좋아졌고 운전자도 인지하기가 좋아진 거 같습니다.
실내 적재공간도 703L정도로 같은 레벨에서 최대 수준입니다.
토레스EVX 실물 공개는 언제?
3/30(목)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토레스 EVX를 포함해서 총 16대의 차를 전시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20203 서울 모빌리티쇼는 3/31(금)~ 4/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토레스 EVX 실물 공개가 궁금하신 분들은 서울 모빌리티쇼에 가시면 아마 가장 먼저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현재 사전 티켓도 할인중이니 한번 확인해보셔도 좋겠네요.
토레스EVX 예상 가격 출시가격 보조금
업계 관계자들의 예측으로는 시작 가격은 5천만원을 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오닉5보다는 낮을 것이니깐요)
그리고 쌍용의 준중형 SUV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이 3천 후반 ~ 4천 중반 대 가격인데 보조금 받으면 3천 중반대까지 구매가 가능한 상황입니다. 토레스 EVX 역시 출시가는 4천만원대, 보조금을 받으면 3천 후반대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전기차 보조금은 국가,지방 보조금이 있죠. 토레스 EVX의 국가 보조금은 6백만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지방 보조금은 2백만원에서 7백만원까지입니다. 만약 최대치인 13백만원 정도까지 받는다면 출고가가 5천넘게 나와도 약 3천7백만원대에 구매하실 수 있을 겁니다.
토레스 EVX 주행거리
400km 주행거리를 넘길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토레스는 BYD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주행거리가 짧아도 안전하긴 하다는 평가입니다. 최대 400까지만 인증 받아도 훌륭하다고 봅니다.
토레스 EVX 정식 출시일은 언제?
올해 9~10월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올 하반기에는 길에서 만날 수 있겠네요.
토레스 EVX 캠핑 차박 가능할까?
토레스 evx로 캠핑과 차박 아주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적재용량과 내부 공간이 동급 기준으로 확실히 넓기 때문입니다. 쌍용차 직원 인터뷰를 봐도 레저 활동에 최적화되어있고 높은 지상고의 차이기 때문에 기존 전기차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오프로드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고 했거든요. 기대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요즘 가장 핫한 기아 ev9가 비교해서 보고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3.03.04 - [자동차 이야기] - 기아 EV9 예상가격 주행거리 크기 보조금
'자동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EV9 예상가격 주행거리 크기 보조금 (0) | 2023.03.04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