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만큼 네이버 블로그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죠. 그렇지만 '제대로' 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겁니다.
서로이웃을 가끔 추가하거나 종종 생각나면 맛집 리뷰를 올리는 정도겠죠. 저 역시 그렇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마인드와 방식을 개선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머니코치 최준호라는 분이 누군지는 잘 모르지만 유튜브에서 블로그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하는걸 우연히 봤습니다.
명확하게 이야기해주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그 내용을 한번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할 때 알아야할 5가지 노하우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꼭 알아야할 5가지
1) 블로그 메타태그에 집중하자
- 메타태그 : 이 블로그가 무슨 블로그인지 긁어가는 정보가 메타태그
- 어떤 블로그인지, 주로 발행하는 컨텐츠는 무엇인지 등등
- 가장 중요한 부분은 블로그이름, 프로필, 카테고리이름, 작성하는 태그!
- 주요 키워드를 삽입하고 업종 관련된 키워드를 삽입하는 것이 좋다!
2) 연쇄적인 컨텐츠 소비를 생각하고 기획하자
- 내 블로그에 방문한 검색 사용자들이 여러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기획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 네이버도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한 곳에서 체류시간이 많아지거나 여러 컨텐츠를 소비하는 블로그를 더 노출시켜주려는 경향이 있다
(이것이 바로 다이아 알고리즘)
- 연쇄적으로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블로그를 '기획'하는 것이 중요함
- 검색 사용자들이 컨텐츠를 소비하는 방식 : 클릭 -> 내용 -> 이어보기 -> 활동(공감, 댓글) -> 연락
- 클릭 : 클릭이 없으면 다음 단계가 진행되지않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다. 클릭의 이유중 가장 중요한 것은 '제목'이다. 가장 효과적인 제목 짓는 방법 중 하나는 '니즈 파악 제목 짓기'이다.
(예시 - 암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기 -> 암보험비교사이트 10군데 뒤져보고 정착한 곳, 암보험비교사이트 다른 곳보다 10원이라도 비싸면 100% 환불 등)
- 이어보기 : 카테고리 나누기 (카테고리는 메타태그의 역할, 연쇄 컨텐츠 소비의 역할, 씨랭크의 역할을 한다!)
3) 블로그 스킨은 대충해도 된다
- 전형적인 한국인의 완벽주의 병이다
- 블로그 지수나 전환율과 전혀 상관없다
4) 블로그의 얼굴은 대표글 3개이다
- 중요한 글 3개는 '공지사항'
- 나를 검증하려고 할 때 사람들이 가장 먼저 보는 글
- 순서나 형식에 따라 전환율이 달라진다
5) 내 글에 열광하게 만드는 컨텐츠 기획하는 방법 (백호이론)
- 어떤 컨텐츠를 기획할 것인가 ? '백호이론'
- 백호가 특별한 이유는 ? -> 다른 호랑이는 황색이니까 특별한 것
- 지금 온라인은 정보 포화 시대다. 포화시대의 특징은 상위 그룹이 독점하고 있고 그 상위그룹의 지식대로만 컨텐츠가 발행되고 움직인다
(예시 - 네이버 블로그는 1일 1포가 필수다. 최적화가 안되면 상위노출이 불가능하다)
- 이럴 때 백호이론을 사용한다면? -> 기존에 있던 개념을 뒤집는 방법
(예시 - 1일 1포스팅, 1일 2포스팅 매일 쓰기만 하니 블로그 최적화가 안된다! 라는 류의 컨텐츠를 발행하기)
- 가장 중요한 건 거짓, 허위 컨텐츠를 발행해서는 안된다는 것(보라색 호랑이)
부자들의 성공방정식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2023.01.26 - [인사이트를 준 영상들] - 부자 1,000명을 만나고 알게된 자본주의 성공 방정식 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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