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이트를 준 영상들

1천만원짜리 네이버 블로그 컨설팅 전문가의 5가지 노하우 (머니코치 최준호)

by 세이브드 SAVED 2023. 3. 13.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만큼 네이버 블로그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죠. 그렇지만 '제대로' 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겁니다.

서로이웃을 가끔 추가하거나 종종 생각나면 맛집 리뷰를 올리는 정도겠죠. 저 역시 그렇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마인드와 방식을 개선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머니코치 최준호라는 분이 누군지는 잘 모르지만 유튜브에서 블로그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하는걸 우연히 봤습니다. 

명확하게 이야기해주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그 내용을 한번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할 때 알아야할 5가지 노하우입니다.

 

머니코치 최준호
머니코치 최준호님

 

네이버 블로그 꼭 알아야할 5가지

1) 블로그 메타태그에 집중하자

- 메타태그 : 이 블로그가 무슨 블로그인지 긁어가는 정보가 메타태그

- 어떤 블로그인지, 주로 발행하는 컨텐츠는 무엇인지 등등

- 가장 중요한 부분은 블로그이름, 프로필, 카테고리이름, 작성하는 태그! 

- 주요 키워드를 삽입하고 업종 관련된 키워드를 삽입하는 것이 좋다!

 

2) 연쇄적인 컨텐츠 소비를 생각하고 기획하자

- 내 블로그에 방문한 검색 사용자들이 여러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기획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 네이버도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한 곳에서 체류시간이 많아지거나 여러 컨텐츠를 소비하는 블로그를 더 노출시켜주려는 경향이 있다 

   (이것이 바로 다이아 알고리즘)

- 연쇄적으로 컨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블로그를 '기획'하는 것이 중요함

- 검색 사용자들이 컨텐츠를 소비하는 방식 : 클릭 -> 내용 -> 이어보기 -> 활동(공감, 댓글) -> 연락 

- 클릭 : 클릭이 없으면 다음 단계가 진행되지않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다. 클릭의 이유중 가장 중요한 것은 '제목'이다. 가장 효과적인 제목 짓는 방법 중 하나는 '니즈 파악 제목 짓기'이다.

(예시 - 암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기 -> 암보험비교사이트  10군데 뒤져보고 정착한 곳, 암보험비교사이트 다른 곳보다 10원이라도 비싸면 100% 환불 등)

- 이어보기 : 카테고리 나누기 (카테고리는 메타태그의 역할, 연쇄 컨텐츠 소비의 역할, 씨랭크의 역할을 한다!)

 

3) 블로그 스킨은 대충해도 된다

- 전형적인 한국인의 완벽주의 병이다

- 블로그 지수나 전환율과 전혀 상관없다

 

4) 블로그의 얼굴은 대표글 3개이다

- 중요한 글 3개는 '공지사항'

- 나를 검증하려고 할 때 사람들이 가장 먼저 보는 글

- 순서나 형식에 따라 전환율이 달라진다

 

5) 내 글에 열광하게 만드는 컨텐츠 기획하는 방법 (백호이론)

- 어떤 컨텐츠를 기획할 것인가 ? '백호이론'

- 백호가 특별한 이유는 ? -> 다른 호랑이는 황색이니까 특별한 것

- 지금 온라인은 정보 포화 시대다. 포화시대의 특징은 상위 그룹이 독점하고 있고 그 상위그룹의 지식대로만 컨텐츠가 발행되고 움직인다

(예시 - 네이버 블로그는 1일 1포가 필수다. 최적화가 안되면 상위노출이 불가능하다)

- 이럴 때 백호이론을 사용한다면? -> 기존에 있던 개념을 뒤집는 방법

(예시 - 1일 1포스팅, 1일 2포스팅 매일 쓰기만 하니 블로그 최적화가 안된다! 라는 류의 컨텐츠를 발행하기)

- 가장 중요한 건 거짓, 허위 컨텐츠를 발행해서는 안된다는 것(보라색 호랑이)

 


부자들의 성공방정식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포스팅도 추천합니다!

 

2023.01.26 - [인사이트를 준 영상들] - 부자 1,000명을 만나고 알게된 자본주의 성공 방정식 3단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