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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스터디/클래스101 오가닉 구글자동화 블로그애드센스

[클래스101 오가닉 구글 자동화수익] 챕터5 요약

by 세이브드 SAVED 2023. 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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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01 - [나를 바꾸는 강의] - [클래스101 오가닉 구글 자동화수익] 챕터1 요약

2023.02.02 - [나를 바꾸는 강의] - [클래스101 오가닉 구글 자동화수익] 챕터2 요약

2023.02.03 - [나를 바꾸는 강의] - [클래스101 오가닉 구글 자동화수익] 챕터3 요약

2023.02.06 - [나를 바꾸는 강의] - [클래스101 오가닉 구글 자동화수익] 챕터4 요약

 

이전 챕터 요약은 위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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챕터5 : 구글 광고 200% 활용해서 수익내기

22강 수익을 내고 싶다면 가장 먼저해야할 광고설정

애드센스 광고설정

- 구글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면  '자동광고 설정'을 꼭 해둬야 수익적으로 유리하다

- [모바일 광고 크기 설정] '애드센스 - 메뉴- 광고 - 개요 - 전체설정 - 광고 크기 - 모바일 광고 크기 최적화 on'

- [자동 광고 설정] '애드센스 - 메뉴 - 광고 - 개요 - 사이트 옆 연필모양 아이콘 - 광고 설정 - 자동광고 on- 광고 형식 - 인페이지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off - 자동 광고 수는 최댓값으로 설정'

 

티스토리 광고 설정

- '블로그 관리- 수익 - 애드센스 관리 -광고 설정 - 본문 상단, 본문중간, 본문하단, 본문하단 on(나머지는 선택사항' 

- 상단 광고 : 제목 밑에 배치, 수익 좋으므로 꼭 넣기

- 하단 광고 : 포스팅 최하단

- 본문 중간 : 포스팅 글쓰기시 '메뉴-더보기-AD 광고' 설정으로 중간에 광고 삽입 가능

   (그렇지만 본문중간(에디터) 광고 사용보다 본문 내 광고는 직접 삽입하는 것 추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맞춤형 광고 생성 가능)

 

 

티스토리 광고 설정 장단점

- 장점 : 애드센스 설정 및 관리가 편하다

- 단점 : 블로그 본문 애드센스 광고 로딩속도가 굉장히 느림. 최상단 광고 수익성이 좋은데 광고 로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이 뜨기 전에 이탈하는 경우도 있음. 광고 사이즈의 종류가 제한적이다. 똑같은 광고 종류와 사이즈는 수익을 저하시킨다.

 

알아두면 좋은 광고 용어

- 노출수 :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된 횟수

  (예 - 애드센스 광고 4개를 넣었는데 2개가 보였다면 노출 수는 2)

- 클릭수 :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 클릭당 단가(CPC) : 블로그 방문자가 한번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받는 광고비

(예 - 10명이 클릭했을 때 5000원 수익을 얻었다면 CPC는 500원)

- 클릭률(CTR) : 방문자 대비 광고를 클릭한 확률

- 노출 RPM : 애드센스 광고가 1000번 노출시 얻게될 예상 수익

 

 


23강 광고 종류별 활용방법

광고 종류별 활용방법 알아보기

- 디스플레이 광고 : 그림이나 사진, 글 등 다양한 광고가 있으며 직사각형, 정사각형 등 사이즈를 다양하게 만들 수 있음. 블로그 포스팅 본문 내 많이 사용하고 사이즈가 다양함. 디스플레이 사각형은 본문 중간에 활용, 디스플레이 수평형은 포스팅 시작과 끝에 사용하며 디스플레이 수직형은 블로그 사이드, 옆면에 많이 사용.

- 콘텐츠내 자동 삽입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콜투액션 버튼인 '자세히 보기'가 있음. 블로그 포스팅 본문 내에 많이 사용. 직접 광고 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음(제목, 색상, 글꼴 등 변경 가능하기 때문에 블로그에 어울리는 광고)

- 인피드 광고 : 포스팅목록 사이에 광고 삽입 가능(인피드 : 글과 글 목록 사이를 피드라고 한다). 블로그 목록 피드 사이에 애드센스 광고를 송출하며, PC보다 모바일에서 효과가 좋음

- 멀티플렉스 광고 : 포스팅 하단에 같이 넣어주면 관련된 광고가 목록처럼 같이 뜨게 되는 광고. 인터넷 뉴스, 커뮤니티에서 많이 보이는 광고. 이전에는 '일치하는 광고' 라고 불렸고 일정 수준 이상의 방문자와 포스팅 갯수가 필요했었으나 지금은 누구나 가능.

- 링크 광고 : 지금은 사라진 광고이기 때문에 사용 불가. 

 

포스팅시 주로 사용하는 광고

- 디스플레이 사각형 고정형, 반응형 +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

- 반응형 : PC와 모바일에 자동으로 맞춰서 광고가 보임

- 고정형 : 직접 설정한 크기로만 광고가 보임.

- 300x250 사이즈가 모바일에서 가장 깔끔

 

애드센스 광고 생성하기 & 포스팅시 광고 삽입하기

- [디스플레이 고정형]  '애드센스 - 메뉴 -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 신규 광고 단위 기준 만들기 - 디스플레이 광고 - 광고 크기 '고정형' - 너비는 300, 높이는 250' 

- [디스플레이 반응형]'애드센스 - 메뉴 -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 신규 광고 단위 기준 만들기 - 디스플레이 광고 - 광고 크기 '반응형''

- [광고 삽입하기] '애드센스 - 광고 코드 가져오기 - 코드 복사' 후, 티스토리 포스팅에서 '메뉴 - 기본모드를 html 모드로 변경 - 코드 복붙하기 - 다시 기본모드 변경 - Script 박스 2개가 생기면 광고 잘 생긴 것(공백 지우지 말것 광고 안나올 수 있음)'

 

포스팅 시 광고는 얼마나 넣는게 좋은가요?

- 이전엔 정책이 있었으나 이제는 원하는 만큼 넣으면 된다

- 문단별 1~2개 추천하며 포스팅 길이가 길면 더 넣는다

- 같은 종류&사이즈의 광고는 넣지 않는다 그러면 같은 광고가 중복으로 나오기 때문에 (반응형-고정형 번갈아 배치하기)

 

이번 강의 정리

- 포스팅시 디스플레이 광고 활용

- 고정형은 300x250

- 광고는 문단에 1~2개

- 중복으로 광고삽입 X

 


24강 초짜에서 고수가 될 수 있는 광고 설정 노하우

남들보다 한 발 더 나아간 광고설정 배우기

- 처음에는 반응형, 고정형 광고만 활용한다

- 그렇지만 이렇게 하면 애드센스 광고 활용도가 10% 미만이다

- 위치에 따라 각각 광고를 만들어준다

예시) 디스플레이 광고 상단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하단 반응형/ 디플 광고 본문 세번째 반응형/ 디플 광고 본문 세번째 300x250/콘텐츠 내 자동광고 본문 중하단

- 포스팅 최상단 광고 클릭율이 가장 높다 -> 클릭수가 높다 -> 최상단 광고수익이 높다

- 하지만 티스토리 광고 설정은 로딩 속도가 느림. 광고가 로딩되기 전 스크롤을 내린다

- 디플 수직 반응형 광고로 1개만 만드는 것이 아닌 상단/하단 구별하여 생성한다

- 블로그가 여러개라면 블로그별로 나눠준다

- 광고 단위를 나누는 이유 : 어떤 유형의 광고가 수익이 가장 좋은지 파악할 수 있음

- 수익이 가장 좋은 광고를 확인하는 방법 : '애드센스 홈페이지 - 메뉴 - 보고서 - 광고 단위 - 

- 맞춤 채널 : 광고 유형별로 묶어서 수익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애드센스- 보고서 - 톱니바퀴 버튼 - 맞춤채널 관리 - 채널 추가 - 원하는 광고단위로 묶고 이름 입력')

 


25강 여러분의 시간을 단축시킬 ㅇㅇ 활용방법

글쓰기 서식을 활용하기

- 손쉽게 광고 넣는 방법 + 광고 코드 최적화 배우기

- 광고를 포스팅에 넣는 방법 : 1) 애드센스 광고 코드 복사 2) 포스팅시 HTML 글쓰기로 광고 코드 붙여넣기

-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서식관리를 통해서 저장해두면 포스팅할 때마다 일일이 복사하지 않아도 된다!

- [서식 관리]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코드 복사 -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블로그 - 메뉴 - 서식관리 - HTML 모드 - 광고 코드 복붙 - 제목은 기존 적어놓은 광고 제목 복붙 - 바로 완료 버튼 클릭'

- 위와 같이 광고 단위별로 모두 저장하기

- 실제로 포스팅할 때는 '글쓰기창 - 더보기 - 서식 - 그 중 하나를 클릭해서 본문에 넣기'

 

서식을 활용해서 포스팅을 빠르게 하는 방법

- 포스팅하면서 광고를 넣는게 아니라 포스팅을 다 하고나서 일괄적으로 광고 넣기

- 실제로 포스팅할 때는 광고를 넣는 곳에 광고를 넣는 것이 아니라 광고를 넣을 공간에 자음 표시해주기 

 

광고 코드 최적화하기

- 광고 코드 가독성 올리기 : 광고 가운데 정렬, 광고 크기 최적화

- [광고 코드 가운데정렬] center, /center를 입력해주면 된다 

- [반응형 광고 코드 수정하기 ] true -> false로 바꿔주기


26강 이거로만 30만원 가능한 광고설정 활용 비법

모바일 전면광고 활용하기

- 모바일 전면광고 설정(앵커) : 블로그에서 다른 페이지 및 링크 이동시 모바일 전체화면에 광고가 노출됨

- 모바일 전면광고의 클릭률은 10% 이상으로 다른 광고설정보다 높은 클릭율

 

모바일 전면광고 활용 상세 방안

- 포스팅에 관련된 링크 일부러 남겨두기  : 관련 기사, 공식 사이트, 관련된 내 포스팅

- 링크만 남기지 말고 링크 미리보기로 남겨두기

- 지금은 없어졌지만 예전에 존재했던 '링크 광고'가 클릭율이 20% 가 나올 정도로 높았음.

- 이 링크 광고와 비슷한 형태로 미리캔버스에서 만들기

- [미리캔버스로 링크 광고 만들기] 300*250 사이즈 - 요소 - 도형 - 사각형 네모 더보기 - 모서리가 둥근 도형 선택 - 링크와 같이 파란색으로 작업하기 - 똑같은 모양으로 3~4개 만들기 - 도형 안에 사람들이 클릭할 수 있도록 텍스트 넣기 - 빠른 다운로드 - 포스팅시 이미지에 링크 넣어주기

 

앵커 광고의 수익 높이기

- 앵커 광고의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위치를 바꾸기

- 기존 위치 : 위 -> 수정 위치: 아래

- 위치를 바꾸는 이유 : 모바일에서 포스팅을 볼 때 손가락의 위치는 아래쪽에 있음. 하지만 앵커광고는 맨 위에 있기 때문에 클릭하기 어려움. 그래서 이 위치를 맨 아래로 바꿔서 불편함을 없애준다.

- [앵커 위치 변경]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스킨편집 - html 편집 - 코드 복붙 - pub코드를 본인의 pub코드로 교체하기 (pub코드 넣는 곳이 두 군데 있음) 


27강 광고 단가를 올리는 광고 차단하기

광고 단가를 올리는 방법

- 광고 단가(클릭당 단가, CPC)를 올리기 위해서는 어떤 광고가 내 블로그에 노출되는지 알아야한다

- 어떤 광고가 내 블로그에 노출되는지 알면 포스팅을 한다면 클릭당 단가를 올리는데 수월하기 때문

- 내 블로그에 노출되는 광고 확인하기 :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블로그에 노출되는 광고를 확인하자

- [광고 차단 및 검토하기] 애드센스 - 메뉴 - 차단 관리 - 광고 심사 센터 - 원하는 광고 클릭 후 - 검토됨으로 표시 - 광고 단가가 낮은 광고는 차단하기(왼쪽 아래 동그라미 클릭)

- 단가 낮고 차단하면 좋은 광고 : 성인 웹툰, 게임, 해외광고 등

- 우리 블로그에 광고가 노출될 수 있는 영역은 한정되어있음

- 낮은 수익의 광고는 차단하여 노출시키지 않고 높은 수익의 광고는 승인해줌으로써 한정된 광고영역에 수익성 높은 광고를 노출한다 -> 클릭당 단가를 높일 수 있다

- 한방에 관련 없는 주제 차단하기, 카테고리별로 광고를 차단

- [카테고리별 차단] 애드센스 - 메뉴 -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 - 민감한 카테고리 - 상당한 피부노출, 선정성, 성은 차단됨 on - 일반 카테고리 - 세부 카테고리 중 일부는 차단

- 포스팅 후 주제에 맞는 광고가 뜨는 걸 기다리는 것보다 포스팅 전 먼저 키워드를 검색 후 광고를 확인

- 큰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노출되는 광고에 맞춰 포스팅한다

- 광고가 뜰때마다 캡처해서 모아두고 포스팅할 때마다 그걸 보면서 포스팅해라

- 어떤 광고가 뜨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1) 광고 심사센터, 2) 크롬 시크릿 모드, 3) 새로운 크롬 생성하

 

 


28강 [보너스] 무효 트래픽에 대해서

애드센스 광고설정

- 무효 트래픽 : 좋지 않은 광고클릭이 쌓여 광고 노출이 안되는 것

- 무효노출로 인해 광고 노출이 안되는 광고 게재 제한 기간 : 2주 ~ 2달

- 무효트래픽 원인 : 수익금만 노리는 악의적 행위, 자신의 광고 클릭 & 광고 유도

- 실수로 무효트래픽에 걸렸다면? -> 실제로 트래픽이 많아야 풀린다 좋은 트래픽이 많으면 1주 안에도 풀린다

 

 

챕터5 끝!

챕터6 보러가기↓

2023.02.08 - [강의 시크릿 노트] - [클래스101 오가닉 구글 자동화수익] 챕터6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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